여리군의 홈페이지~♡


1. 인증샷 - 없음
핫스팟이 한정되어 있어 잡히질 않음.
 
2. 사용한 국가의 정확한 위치와 장소
일본, 간사이 지방(오사카, 고베, 교토)

 
3. 이 서비스를 이용해서 편리했던 점
일본에서도 와이파이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는 기대감
아이폰만 있으면 일본여행시에도 엄청나게 도움이 된다고 아내에게 자랑 할 수 있었음

 
4.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편했던 점
서비스가 가능한 지역을 찾기가 힘듬. 몇백쪽이나 되는 목록을 다 프린트 하여 여행지에 들고다닐수도 없는 노릇이고, 식당이나 호텔에 갔을때 Wi-Fi로밍이 되면 좋고 아니면 어쩔수 없는 "복불복" 성격이 강함
쿡&쇼존이 "CGV가 된다" "OOO이 된다"라고 광고 하고 있으므로, "일본 맥도날드에서 된다" 라는 식으로 홍보하면 좀 더 핫스팟을 찾기 쉬울걸로 판단됨

 
5. 추가적으로 하고 싶은 말
일단, 네스팟존(쿡&쇼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운영되다보니 전철역사, 공항내에서도 한정적으로 잡히고(신호 불안정), 맥도날드나 해당호텔에 들어가지 않는 이상 "전혀" 잡히질 않습니다.

이번에 다녀온 일정이 패키지가 아닌 항공권부터 호텔예약, 일정 조정이랑 이동 등등까지 전부 알아서 하는 여행이라서 주로 길이나 음식점에서 인터넷 접속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길에서는 전혀 잡히질 않고 - 대신에 일본 통신사업자의 망은 빵빵하게 잡히더군요 - WiFi가 되는 업소로 들어가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 다시 맥도날드를 주변에서 찾아서 들어가서 검색하고 나오는,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일본에 갔는데, Wi-Fi를 이용하기 위해서 일본음식을 먹지 않고 맥도날드에서 버거를 먹는다는건 어불성설이지요. 향후에 정식서비스가 되면 유료화 될텐데,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음식메뉴까지 바꿔야 한다?

마침 타 로밍회사에서 3G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가능한 행사를 하고 있어서 아이폰을 한대 로밍해갔는데, 그쪽이 훨씬 손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일 2,000원으로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무제한으로 3G데이터의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Wi-Fi로밍이 이를 벤치마킹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향후 정식 서비스시에는 여행지에서 접속이 가능한 핫스팟의 지도 등을 같이 보내주어 이용에 도움이 될 수 있게 하면 좋겠습니다.


다른 망은 신나게 많이 잡히는데, Wi-Fi 로밍 관련 망은 하나도 안보입니다.